믿을 수 있는 예천인터넷신문! 예천 부동산!
뉴스홈 >뉴스 > 군정소식 >
twitter facebook
기사인쇄 기사목록
예천군보건소,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비 지원 ! 만 1세미만 영아를 둔 저소득 가정 지원... 보건소에 신청서 접수 등록날자 [ 2015-11-06 16:11:50 ]
예천군보건소는 양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만 1세미만 영아를 둔 저소득층 가정에 기저귀 구매비와 조제분유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기저귀 지원대상은 중위소득 40%(최저생계비 100%)이하 저소득층 으로 만 1세미만의 영아를 둔 가정이며, 조제분유비는 기저귀 지원 대상자 가운데 산모의 질병 또는 사망으로 인해 모유수유가 불가능한 경우에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대상자는 출생 후 12개월 미만까지 영아로 신청일 기준으로 지원되며 소득을 판단해 지원기준에 충족되면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포인트를 이용해 ‘나들가게’ 및 ‘우체국쇼핑몰’에서 기저귀와 분유를 구매하면 된다.
 
이에 따른 지원은 기저귀의 경우 월 32,000원의 구매비를 지원하며 산모의 질병 등으로 모유수유가 불가능한 경우는 월 43,000원의 조제분유 구매 비용을 지원하게 된다.
 
이와 관련한 지원신청은 신청서와 함께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 소득증빙자료 등 서류를 갖추어 관할 보건소로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관계자는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이 출산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이는 데 도움을 주고 아이 낳기 좋은 환경 만들기의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00자평

0 개의 100자평이 있습니다.

PHOTO News더보기

부동산매물

부동산2

문화/행사더보기

클린코디

뉴스랭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