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예천인터넷신문! 예천 부동산!
뉴스홈 >세상이야기 > 문화/예술 >
twitter facebook
기사인쇄 기사목록
2018 삼강주막 나루터 축제 개최 10. 6.(토)부터 3일간 삼강주막 및 삼강문화단지 일원 등록날자 [ 2018-09-27 10:09:52 ]
예천군(군수 김학동)과 (재)세계유교문화재단이 주관하는「2018 삼강주막 막걸리 축제」가 10월 6일부터 10월 8일까지 3일간 예천군 풍양면 삼강주막 및 삼강문화단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하는 ‘삼강주막 나루터 축제’는 내성천과 금천, 낙동강이 만나는 나루터와 낙동강 1,300리에 마지막 남은 삼강주막을 배경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으며, 시원한 막걸리에 부추전, 두부, 묵 등을 안주삼아 문화와 사람이 교류하던 나루터의 정취와 삼강의 빼어난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다.
 
축제 첫날인 6일에는 개막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금잔디, 배일호, 김양, 진시몬, 문연주 등 인기가수들이 출연하는 안동 MBC 라디오 공개방송 축하공연이 펼쳐져 신나는 무대를 선보이며, 7일에는 낙동강 7경 문화한마당이 진행돼 강진, 김혜연, 우연이, 현숙 등 인기가수들의 공연으로 축제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전시,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민속놀이 체험, 보부상 체험, 추억의 뻥튀기, 옛날 간식 체험 등이 마련돼 있으며 부대행사는 신도시 맘카페와 연계한 플리마켓과 나루터의 장터를 구현한 삼강나루 장터가 운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어린이 놀이마당과 황포돛배 유등 포토존을 조성하여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오규섭 문화관광과장은 “가을축제로써 진행되는 예천 삼강주막 나루터 축제는 어른들 뿐 아니라 아이들까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놀이가 마련되어 있으니 군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100자평

0 개의 100자평이 있습니다.

PHOTO News더보기

부동산매물

부동산2

문화/행사더보기

예천군

뉴스랭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