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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죄로부터 안전한 청정예천! “예천경찰이 함께 하겠습니다” 등록날자 [ 2020-01-03 19:01:25 ]
예천경찰서(서장 박재석)는  신도청 이전으로 인구 및 치안수요 급증하는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주요치안 데이터(32개항) 분석을 통한 인력 재배치(수사과 3명, 호명파출소 4명,증원), 지역 실정에 맞는 맟춤형 치안시책으로 범죄로부터 안전한 청정지역으로 조사되어 군민들의 신뢰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경찰청에서 실시한 치안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도내 1위의 성과를 거두었다. 치안고객만족도는 2019년 예천서를 직접 방문해 치안서비스를 경험한 민원인(민원실, 112신고, 교통사고조사, 수사형사) 상대로 처리절차, 응대태도, 서비스 품질 등 만족도를 문자 등 설문조사결과 높은 수준의 만족도로 조사되었다
 
예천서는 그동안 치안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청사입구 민원인 안내자 배치, 민원고객 쉼터설치, 용궁파출소 리모델링 등 환경을 개선하고, 112신고사건 신고자 상대 만족도를 확인하는“OK콜 모니터링, ”신속 대응팀“ 경찰관이 지켜야할‘공손한 언어사용 예절’을 내부 게시판에 게재하여 전 직원 공유 등 민원인 편의위주의 자체시책을 적극 펼친 결과하고 밝혔다
 
❍ 또한 군민들이 범죄로부터 느끼는 체감안전도 역시 도내 7위로 우수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특히,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해 전년도 교통사고 원인 및 유형분석으로 교통사고 다발지역 회전식 교차로 신설 등 교통시설을 크게 개선하고, 장날 어르신 맞춤형 교통단속 및 홍보를 통해 18년 교통사망사고 9명에서 19년 6명(33%↓)으로 감소율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농촌지역 노인인구(65세이상) 증가로(전체인구 30%) 노인들의 인터넷 활용 미숙 및 교통 불편함으로 인해 치안서비스의 애로 사항을 표현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19년 3월부터 장날 주민속으로 『찾아가는 예천경찰서』를 운영한 것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 신도청 112신고사건 매년 급증으로(18년 7,059건 →19년 8,269건, 17%↑),
내가족을 위험에서 구해 낸다는 마음으로 19년 2월부터 운영된『통합 신속 대응팀』은 예천서 중점시책으로 단 1초가 절박한 군민의 골든타임 확보을 위해 형사팀 4명, 여청수사 3명 총7명이 3개팀을 구성하여 24시간 신속 현장 출동 운영으로 2인 1조로 근무하는 지·파출소 업무부담이 해소되고 있다.

신속대응팀 주요 활약으로는지난해 6월 23일 10시경 00병원 응급실에서 행패를 부린다는 112신고사건을 신속히 출동하여 피의자 하00(52세)을 현장에서 현행범 체포하여 의사, 환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는 등 총 225건을 신속히 사건 처리로“현장대응” UP, “주민불안” OUT으로 지역 주민 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예천경찰서는 치안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부여해 준 지역 주민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정기적으로 치안서비스에 대한 불만족 사항을 조사· 발굴하고 문제점을 개선하여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군민과 함께하는 따뜻하고 믿음직한 예천경찰』이 되겠다고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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