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예천인터넷신문! 예천 부동산!
뉴스홈 >뉴스 > 예천뉴스 >
twitter facebook
기사인쇄 기사목록
예천군, 철저한 방역·소독으로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 - 다중집합시설 중심 예천 전지역 철저한 방역활동 등, 군민 불안감 해소 등록날자 [ 2020-02-24 20:02:15 ]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추가 발생하고 경북지역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지역내 코로나19 차단 대응에 나섰다.
 
김학동 군수는 24일 오전 8시 30분 읍·면장을 포함한 확대 간부회의를 개최해 코로나19 상황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함을 강조하고 우선 읍·면별 주요시설 방역 실시 및 군민들의 집단행사, 외부출입 등 자제 요청, 철저한 예방수칙 이행을 당부했다.
 
아울러, 대인 간 접촉을 줄이기 위해 군에서 운영하는 예천온천을 비롯해 각종 체육·문화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일시 휴장은 물론 개인이 운영하는 대중이용시설에 대한 일시 운영중단 협의 등 지역 내 확산방지를 위한 협조사항과 대책을 논의했다.
 
특히, 24일 오후부터 호명면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8명이 투입되어 신도시 지역 확진자 발생에 따른 추가 발생 예방과 차단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중심상가 위주로 방역소독 작업을 실시하는 등 군민 불안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방역과 차단에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맛고을길 일대, 예천읍 상설시장 및 재래시장, 풍양시장, 용궁시장 등 관내 전통시장은 물론 폐쇄된 관내 경로당도 일괄방역을 실시할 계획이며 보건소에서는 예천시외버스터미널, 예천기차역, 버스승강장 등 다중이용시설 및 기관에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군민들이 상황에 대해 불안해하지 않도록 수시로 문자발송, 홈페이지 게시, SNS 홍보 등 다양하게 상황을 공유해 잘못된 정보가 전파되지 않도록 확산방지에 철저히 대응하고 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군민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발생상황을 공유하고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과 예방활동에 힘쓸 것”이라며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집단행사나 외부활동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의심증상이 있으면 먼저 병원을 찾지 말고 예천군보건소와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에 문의해 상담 받으면 된다.
 
 

100자평

0 개의 100자평이 있습니다.

PHOTO News더보기

부동산매물

클린코

문화/행사더보기

예천군

뉴스랭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