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예천인터넷신문! 예천 부동산!
뉴스홈 >뉴스 > 예천뉴스 >
twitter facebook
기사인쇄 기사목록
수해로 인한 어려움, 공군이 함께 극복하겠습니다! 공군 16전비, 부대 인근 마을 수해복구 대민지원 실시 등록날자 [ 2020-09-09 18:09:11 ]
공군16전투비행단(이하 ‘16전비’)은 9월 9일(수) 경북 예천군 일대 마을을 찾아 수해복구 대민지원을 실시했다.
 
10여명의 장병이 참여한 이번 대민지원은 긴 장마와 태풍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마련됐다. 대민지원은 계속된 집중호우로 토사가 유실된 예천읍 갈마리에서 실시됐다.
 
부대는 대민지원 전 안전상황을 점검한 후 지원 인원을 편성해 현장으로 파견했다. 장병들은 침수된 농가의 물과 토사물을 퍼내고 부유물을 청소하는 등 피해 복구에 일조했으며,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코로나19 예방·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했다.

마을주민들은 “연이은 장마와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어떻게 복구해야 하나 막막했다”며, “장병들의 도움으로 큰 짐을 덜어 너무나 감사하다”고 말했다.
 
대민지원에 참여한 김태휘 병장(병 796기)은 “쉽지 않은 작업이었지만 우리가 아무리 힘들어도 피해를 본 지역민들의 아픔과는 비교할 수 없을 것 같다”며, “우리의 땀방울로 주민분들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100자평

0 개의 100자평이 있습니다.

PHOTO News더보기

부동산매물

클린코

문화/행사더보기

클린코디

뉴스랭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