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예천인터넷신문! 예천 부동산!
뉴스홈 >뉴스 > 예천뉴스 >
twitter facebook
기사인쇄 기사목록
2019년 결혼이민여성 취업지원 맞춤형 프로그램 참여 “결혼이민여성 미용 디자이너 활동” 등록날자 [ 2021-01-12 11:01:17 ]
예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주정하)는 2019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아모레퍼시픽 후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결혼이민여성 취업지원 맞춤형 프로그램”을 2019년 7월 ~ 2020년 9월까지 결혼이민여성 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결혼이민여성 취업지원 맞춤형 프로그램”은 경북미용직업전문학교와 연계하여 미용관련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미용사자격증과 이용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결혼이민여성 5명에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경북미용직업전문학교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결혼이민여성에게 많은 관심과 전문적인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고, 그로 인해 3명이 미용관련(미용사, 이용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도 다양한 기술 습득 기회를 주기 위해 전문가를 섭외하여 여성들에게 교육을 진행했고, 2020년 12월 중 경북미용직업전문학교의 연계로 새롭게 오픈하는 “JH뷰티샵(경북 예천군 호명면 새움3로 52, 6층)”에서자격증을 취득한 결혼이민여성 3명에게 취업의 기회를 주었으며, 현재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주정하 센터장은 “센터에서 추진하는 많은 사업을 통해 결혼이민여성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꾸려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00자평

0 개의 100자평이 있습니다.

PHOTO News더보기

부동산매물

클린코

문화/행사더보기

예천군

뉴스랭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