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1일 경기도 소재 새마을운동 중앙연수원에서 열린 2016년도 직장새마을중앙협의회 정기총회에서석근 형인산업개발(주) 대표이사가 회원들의 전폭적 지지로 직장새마을중앙협의회장에 추대되어 4월21일 강남구 소재 프리마호텔에서 개최된 취임식에서 제14대 직장 새마을중앙협의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새마을운동중앙회(회장 소진광) 산하 직장새마을운동중앙협의회는 전국 각 직장 공장 1815개 지역 협의회로구성되어 있으며 새마을 중앙회 산하단체로는 새마을지도자중앙협의회, 새마을부녀중앙연합회,직장새마을운동중앙협의회, 새마을문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등 5개단체로 구성되어있다.
새마을운동은 개인의 발전과 지역사회발전, 나라의 발전을 연결하는 유전자(DNA)라서경제, 사회, 문화, 환경 및 평화 공동체를 형성하는 동력이자 이러한 공동체의 실천수단이다.
새마을운동은 1970년대 ‘경제공동체’ 형성을 통해 우리나라 근대화를 이끌었고,1980년대 이후 ‘사회공동체’를 추가하여 나라발전에 크게 기여하여 지금의 대한민국의 원동력 역활을 하였다.
석근 직장 새마을중앙협의회 회장은 형인산업개발(주) 대표이사, 서을시 새마을 직장협의회장 前 재경예천읍민회장,前재경예천골프회장,등 고향 예천출향인 단체을 이끌어간 자랑스런 예천인이다.
총 0 개의 100자평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