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예천인터넷신문! 예천 부동산!
예천공인중개사
조재환동물병원
뉴스홈 >뉴스 > 예천뉴스 >
twitter facebook
기사인쇄 기사목록
문화가족과 함께 즐기는 119안전체험 한마당 예천소방서, 제72회 불조심 강조의 달 행사 추진 등록날자 [ 2019-11-25 20:11:04 ]
예천소방서는 지난 23일 소방서 3층 다목적실에서 다문화가족 80여명과 함께 안전문화의식 향상을 위한‘119안전체험 한마당’을 운영해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었다.
 
안전체험한마당은 제72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우리의 이웃인 다문화가족들에게 안전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안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익혀 유사시 대처능력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불나면 대피먼저 교육, 소화기 사용법 및 연기소화기 실습체험, 심폐소생술 교육 및 실습 등 실생활에 필요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참여한 어린이들을 위한 소방차 종이모형 만들기, 영이‧웅이와 함께 사진 찍기, 안전상식 퀴즈대회 등 소방안전의 흥미를 유발하는 체험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예천소방서 예방안전과장(소방령 최대순)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 가족들이 안전체험 교육에 소외되지 않도록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겠다.”며 “화재 발생 시 언제나 대피가 우선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생활하고, 이번 119안전체험 한마당을 통해 안전의식 함양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100자평

0 개의 100자평이 있습니다.

PHOTO News더보기

부동산매물

대구학문

문화/행사더보기

태영

대구학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