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예천인터넷신문! 예천 부동산!
예천공인중개사
클린코디
뉴스홈 >뉴스 > 예천뉴스 >
twitter facebook
기사인쇄 기사목록
예천박물관, 박물관 소장품 DB화 공모사업 최종 선정 국비 9천2백만 원 지원, 전국 최대 지원관으로 지역문화거점시설 도약 기대 등록날자 [ 2020-03-12 20:03:43 ]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한국박물관협회에서 공모한 ‘2020년 전국 공·사립·대학박물관 소장품 DB화 사업’에 예천박물관이 최종 선정돼 박물관 소장품 정리를 위한 국비 지원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한국박물관협회 공모사업은 전국 80여개 박물관이 참여한 가운데 19개 기관이 선정되었고 그중에 예천군이 전국 최대 지원관으로 선정돼 소장품 정리인력 4명에 대한 사업비 9천2백만 원을 국비로 지원받을 예정이다.
 
예천박물관은 지난해 소장유물 4,050점에 대한 DB 구축을 완료했으며 올해는 지역민으로부터 기증·기탁 받은 유물에 대한 사진 촬영 및 세부 정보 등록을 실시해 소장품 DB 구축의 완성도를 높이고 유물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예천박물관이 군민들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체계적으로 보존하고 우리의 정신문화를 계승하는 지역문화 거점시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예천박물관은 신도청 시대 군민의 문화적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문화 융성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2017년 국비를 지원받아 지난해 10월 건축분야에 대한 리모델링 공사를 마무리 하고 올해 12월 재개관을 목표로 현재 유물확보와 전시물 제작설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00자평

0 개의 100자평이 있습니다.

PHOTO News더보기

부동산매물

부동산2

문화/행사더보기

태영

대구학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