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월 6일, 대한불교 천태종 예천 법흥사에서 주지 선벽 스님의 취임식이 봉행되었다. 이날 법회에는 서울 성룡사 박거홍스님, , 양산 양성사 서일초스님, 시흥 정혜사 김용덕스님, 풍기 연풍사 김혜중스님 등 내외빈과 신도를 비롯한 70여 명이 참석하여 새로운 주지 스님의 취임을 축하했다.
선벽 스님은 취임사에서 부처님의 가피 속에서 주지 소임을 맡게 된 것에 감사함을 표하며, 신도들과 함께 수행하며 도량을 더욱 청정하고 향기로운 법 도량으로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신도 공동체의 화합과 수행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우리는 한 가족으로서 소중한 인연을 맺었기에 서로에게 힘이 되고 보탬이 되는 화합의 정신으로 생활하자”고 당부했다.
천태종 예천 법흥사는 예천 지역 불자들의 신행 중심 지역 도량으로 거듭나고 있다. 선벽 스님은 “법흥사가 신도님들의 수행과 신앙의 중심이 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나눔과 자비를 실천하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법회에 참석한 내외빈들은 “법흥사가 지역 내 신도들의 수행과 포교의 중심 역할을 해나가기를 기대한다”며 신임 주지 스님에게 축하의 뜻을 전했다.
법흥사는 이번 주지 스님 취임을 계기로 지역 신도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신행 활동과 수행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선벽 스님은 “신도 여러분들이 보다 주인의식을 가지고 법흥사를 이끌어 주시길 바라며, 저 역시 수행자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총 0 개의 100자평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