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예천인터넷신문! 예천 부동산!
예천공인중개사
클린코디
뉴스홈 >뉴스 > 예천뉴스 >
twitter facebook
기사인쇄 기사목록
예천소방서, 2026년 시무식 개최 ‘예천소방서 예방안전과장에 소방령 김정희 부임’ 등록날자 [ 2026-01-03 09:01:23 ]
예천소방서(서장 안영호)는 1월 1일 예천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과 의용소방대, 소방행정자문위원회 및 소방안전협의회와 함께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무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2026년 음주운전 근절 선서문 낭독, 유공자 표창, 신년 인사, 인사 발령 소개, 새해 업무 방향 공유 순으로 진행되며 새로운 한 해의 출발을 알렸다.
특히 시무식에서는 각 분야에서 소방 발전과 군민 안전 확보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표창 대상자는 ▲긴급구조훈련 유공 소방사 주영광, ▲의용소방대 운영 활성화 유공 소방교 이권율, ▲2025년 APEC 정상회의 유공 소방교 김민수, ▲119생활안전 유공 소방교 권영빈, ▲소방홍보 업무 유공 소방사 임종인, ▲구급서비스 품질 향상 유공 소방교 박찬우, ▲대테러 및 특수재난 대응활동 유공 소방위 최규식, ▲산림화재 예방활동 유공 소방사 성원석 등이다.

또한 민간 부문에서는 ▲소방홍보 유공 공군 제16전투비행단 하사 이지윤, ▲의용소방대 운영 활성화 유공 보문의용소방대 김영성, ▲119아이행복돌보미 활동 유공 이정화 씨가 각각 표창을 받았다.

아울러 2026년 1월 1일 자 전보 인사에 따라 예방안전과장에 소방령 김정희가 부임했다.

김정희 예방안전과장은 화재 예방과 생활 안전 중심의 소방 정책을 통해 군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안영호 예천소방서장은 신년사를 통해“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해 준 직원들과 지역 안전을 위해 함께해 주신 민간 유공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2026년 병오년에도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시무식 후에는 119종합상황실을 견학하며 재난 대응 체계와 상황 관리 운영 현황을 점검한 뒤, 상생의 숲을 찾아 순직 공무원에 대한 참배 행사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소방의 사명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예천소방서는 올해 ▲재난 대응 능력 강화 ▲화재·구조·구급 예방 활동 확대 ▲군민 참여형 안전문화 확산 ▲현장 중심의 교육·훈련 강화를 중점 추진 과제로 삼고, 보다 안전한 예천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100자평

0 개의 100자평이 있습니다.

PHOTO News더보기

부동산매물

전우회

문화/행사더보기

부동산

대구학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