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예천인터넷신문! 예천 부동산!
예천공인중개사
클린코디
뉴스홈 >뉴스 > 군정소식 >
twitter facebook
기사인쇄 기사목록
예천군, 2017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참가 - 선배귀농인이 알려주는 귀농정보 귀에 쏙쏙 등록날자 [ 2017-03-13 19:03:03 ]
새 농부들의 보금자리로 주목받고 있는 예천군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7 성공귀농·행복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맞춤형 귀농상담 및 정책 홍보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행정자치부 등 7개 부처가 후원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단위 참관객에게 농촌 체험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귀농에 대한 새로운 희망을 보여주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이에 맞춰 군은 이번 행사를 귀농·귀촌 정책에 대한 효과적인 홍보 기회로 삼아 귀농지원팀, 상담요원과 예천군 귀농인회 회원들이 함께 참가해 선배 귀농·귀촌인의 성공 및 실패 경험담과 함께 농업에 대한 창업 노하우 등 1대1 상담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알려주는 등 적극적인 귀농·귀촌 유치활동을 벌였다.
 
이번 박람회 주요상담은 귀농·귀촌 희망 시 중요한 요소인 주택구입 요령과 농지구입 및 농작물 재배 추천 품목, 귀농정착 전 귀농교육의 중요성과 단계별 실행 절차는 물론 예천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귀농정책도 소개했다.
 
또한, 귀농인들이 직접 생산하고 가공한 참기름, 약도라지, 벌꿀, 오미자청, 사과, 식용곤충을 전시하고 시식 코너도 운영해 먹거리와 볼거리를 함께 제공해 박람회를 방문한 도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예천군 관계자는 “박람회에서는 귀농희망자에게 귀농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귀농․귀촌에 대한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해 안정적 귀농정착에 도움을 주고 앞으로 도시민 유치를 통해 귀농활성화 및 지역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개발과 홍보 행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100자평

0 개의 100자평이 있습니다.

PHOTO News더보기

부동산매물

부동산2

문화/행사더보기

태영

대구학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