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예천인터넷신문! 예천 부동산!
예천공인중개사
조재환동물병원
뉴스홈 >뉴스 > 군정소식 >
twitter facebook
기사인쇄 기사목록
예천군, 스토리가 있는 쌍절암 생태숲길 친환경 생태숲길과 아름다운 자연에서 힐링 등록날자 [ 2017-04-18 15:04:36 ]
예천군에 위치한 낙동강 쌍절암 생태숲길은 최근 문화체육관광부가 ‘2017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 봄 프로그램 13개중 한 곳으로 선정됐으며 따뜻한 봄 햇살과 함께 삼강의 사연을 실은 봄바람을 만 날 수 있다.
 
안동 예천에서 함께 만나 가만가만 도착한 내성천과 문경세재에서 바쁜 걸음 내달린 금강이 반갑게 만나는 곳이 삼강이고 그 동쪽이 대동산이며 정자 앞 절벽에 쌍절암이 강으로 뛰어 내릴 듯 아슬아슬한 모습으로 관광객들의 시선이 머물게 한다.
 
또한, 쌍절암 생태숲길은 낙동강을 모태로 한 유교문화 이야기와 삼수정, 삼강주막 등 전통문화를 지척에 두고 있으며 나란히 흐르는 강을 따라 걷노라면 사시사철 자연이 주는 즐거움으로 지루할 틈을 주지 않고 강어귀 어디쯤에선가 뱃사공이 저어오는 나룻배를 만날 것만 같은 설렘도 느끼게 한다.
 
특히, 생태숲의 아름다움을 따라 걷다 마주하게 되는 쌍절암은 임진왜란 때 왜병을 피해 동래정씨 집안의 두 여인이 손을 잡고 절벽아래 낙동강으로 투신해 정절을 지켰다는 애잔한 스토리가 전해지고 있으며 전망대와 관세암에서 바라보는 낙동강의 비경은 숨어있는 탐방코스로 추천되고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탐방로는 전 구간이 친환경 생태 숲길로 자연경관을 최대한 살리면서 조성됐으며 생태숲길 산책은 일상의 피로를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을 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쌍절암 생태숲길은 녹색문화상생벨트사업으로 추진 중인 예천 삼강관광지조성사업이 완공되면 삼강주막, 회룡포와 연계된 관광자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00자평

0 개의 100자평이 있습니다.

PHOTO News더보기

부동산매물

부동산2

문화/행사더보기

부동산

대구학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