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예천인터넷신문! 예천 부동산!
예천공인중개사
로고우측
뉴스홈 >뉴스 > 예천뉴스 >
twitter facebook
기사인쇄 기사목록
예천군, 지난해 불황 이겨내고 농.특산물 29억 원 판매! - 적극적인 판매 정책,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선제적 대응으로 성과 올려 등록날자 [ 2021-01-18 06:01:14 ]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지난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 침체와 농산물 작황 부진 등 어려움 속에서도 적극적인 농․특산물 판매 정책을 펼친 결과 29억여 원 판매 성과를 거뒀다.
 
이번 성과는 농업 유통 활성화로 농업소득을 증대 시키겠다는 김학동 군수의 정책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 ‘예천장터’를 통해 안정적으로 비대면 판매채널을 선점하고 현장 중심 업무로 추진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친 결과다.
 
또한, 2018년 5억8천만 원이던 ‘예천장터’ 매출이 2019년 21억 원, 2020년 29억 원을 판매하는 성과 올린 것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한 발 앞서 선제적으로 대응에 나섰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 중심 판매 상품 구성과 유연하고 발 빠른 유통정책을 추진했으며 명절에는 현대인들의 소비자 욕구에 맞는 ‘제수용 7종 세트’, 출향인들을 위한 ‘고향사랑 9종 세트’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어 9억여 원 판매고를 올렸다.
 
코로나19로 가격이 폭락한 신선농산물 판매를 위해 감자 팔아주기, 지역 농산물 애용운동 등 다양한 판매 행사를 추진하고 업무협약을 통해 대형마트에서 예천 농․특산물 특판 행사를 진행해 대량 판매로 지역 농산물 가격 안정에 기여했다.
 
아울러 제주도에 예천 쌀을 처음으로 대량 납품하고 부산 정항우케이크 고구마와 대도시 급식업체 예천 쌀을 납품했으며 뉴코아 강남점에 ‘예천 농․특산물 판매대전’, ‘예천장터 경품 대잔치’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대도시 소비자들 식탁을 공략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지난해 예천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구매해 주신 소비자들 덕분에 지역 농가들도 판로가 확보돼 소득 안정에도 많은 도움이 됐다.”며 “올해도 다양한 유통정책으로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군은 2월 14일까지 ‘예천장터’를 통해 신규 가입 고객 3천 원 할인쿠폰 지급, 10+1 덤 행사, 온라인 구매회원 랜덤 포인트 추첨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로 설맞이 특판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100자평

0 개의 100자평이 있습니다.

PHOTO News더보기

부동산매물

클린코

문화/행사더보기

예천군

대구학문